본문 바로가기

기관언론보도

  • [연합회] 제15회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유공자 포상 전수
  • 등록일  :  2022.11.30 조회수  :  176,862 첨부파일  : 
  • 법무부는 11월 29일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대회의실(7층)에서 제15회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열어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업무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올해 제15회 인권대회는 코로나 재유행 상황 등을 고려해 포상 전수식 등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포상 전수식에서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헌신한 관련 종사자 등에게 정부포상(7명/국민포장 1명, 대통령 표창 2명, 국무총리 표창 4명)을 전수하고, 법무부장관 표창(44명), 희망수기 공모 대상(1명)을 각각 수여했다.



    특히 국민포장은 살인사건으로 홀어머니를 잃은 어린 형제를 위해 2014년부터 법정후견인이 되어 직접 양육하는 등 범죄피해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은 김경자씨(부산사상구 주례3동 주민자치위원장)이 수상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헌신한 수상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수상자들을 비롯하여 피해자 지원 업무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이 국가의 손길이 부족한 영역에서 범죄피해자들을 위해 애써오신 덕분에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제도가 이처럼 지속적으로 발전해 올 수 있었다. 제가 국가를 대신해 감사드린다. 국가는 피해자들의 편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격려했다...(생략-출처에서 확인)



    출처 : 제15회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유공자 포상 전수 (lawissue.co.kr)